남성 하소주천 /주화입마, 상기증

상기증 증상이란

김동수 2017. 7. 17. 21:34

상기증 증상이란 상기증 치료기

2016.12.12. 12:30

복사 http://blog.naver.com/taro79/220883914378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상기증 증상에 대해서 잘 알 필요가 있다. 나는 나름 개인적 이유로 의학적 지식이 많은 편인데, 이 병명은 생전 처음 듣는 것이었다.

그런 만큼 이 병에 걸리고도 어떤 병에 걸린지 몰라서 힘들어하시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다. 무슨 병인지 알아야 치료를 하지 않겠는가? 상기증 증상에 대한 자세한 기술이 그래서 필요하다.

특히나 단전호흡이나 국선도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몸 상태를 자세히 살펴서 상기증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중단 하시는게 필요하다..


듣기로 상기증 증상은 개인차가 크다고 하지만 일단 나의 경우로 들자면..


1. 복식호흡시 들숨 마지막에 배가 덜덜 떨림.

2. 횡경막이 매우 타이트해져서 배가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않으며..숨이 매우 얕아진다.

3. 숨이 매우 얕아지니깐 계속 숨을 의식하게 된다. 이게 제대로 호흡하고 있는게 맞나싶어서...

4. 만성소화불량이 일어나서 배가 불편하고, 항상 뭔가 가득찬 느낌...위장이 비워지는 느낌이 있는 순간이 없어진다.


==> 여기까지는 상기증 초기증상이고. 확실히 상기증에 걸리게 된 후..위의 증상에 플러스로 아래의 증상이 더해졌다.


1. 머리에 압박붕대를 엄청 세게 감은 느낌

2. 머리 내부에 압력이 커져서 터질 것 같은 느낌.

3. 머리 오른쪽 아래 (사람에 따라 위치는 다를 수 있다.)가 누르면 아픔.

4. 오른쪽 귀 아래에서 턱선을 따라서 미세하게 찌릿찌릿 마비가 오는 느낌.

5. 고개를 휘휘 돌리거나 일어서거나 할 때 어질어질하다.

6. 원래 멀미를 하지 않았는데 멀미를 하게 된다.

7. 차에 탔을 때 숨이 답해서 창문을 꼭 열고 싶다.

8. 엄청난 두통.

9. 눈이 아프다. (하루종일 책 본 것 같은 느낌)

10. 심장이 두근두근 대는 것이 24시간 느껴진다.

11. 심장이 마구 잘게 뛰는 것 같은 느낌.

12. 가만히 있을 때에도 몸이 미세하게 진동이 있는 것 같은 느낌.

13. 극심한 피로

14. 밤에 잠을 들기 전에 특히 몸에 진동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잠에 들더라도 계속 꿈을 꾼다. 잠에 깊이 들지 못해서 작은 자극에도 잘 눈이 떠진다.

15. 자고 나서도 하루종일 막노동한 것 같이 피곤하다.

16. 어깨와 등이 뻐근하고 아프다.

17. 만세를 하고 몸을 뒤로 처칠때 가슴 중앙 갈비뼈에서 똑하고 소리가 난다.

18. 가슴이 답답하다. (시간 날 때마다 주먹으로 가슴을 치게 됨.)

19. 수족냉증이 심하다. (그나마 손은 왔다갔다 하는데 발은 한여름에도 엄청 차가움.)

20. 침이 잘 마른다.

21. 땀이 나지 않는다. (몸 전체적으론 나지 않지만 손바닥에는 식은땀이 나는 것 같다.)

22. 기억력이 떨어진다. (전화번호 암기를 하려고 열심히 해도 외어지지가 않음.)

23. 당연한 결과이지만 우울하고 신경질이 나고, 의심을 잘 하게 된다.

24. 목구멍에 열기가 차오르는 것 같다.

25.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다. (빈뇨)


워낙 다양한 증상이 있었던 터라서 다 쓰기도 어렵다. 3개월 정도 되니깐 중간에 나타났다가 사라진 증상도 있고... 생각날 때마다 더 업데이트 하겠다.